콘텐츠영역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상단메뉴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소통과참여

  1. 단원구에 바란다
  2. 작은사랑 큰보람
  3. 신고센터
  4. 아이디어제안
  5.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HOME > 소통과참여 > 칭찬합시다

월피동의 새로운 움직임에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월피동행정복지센터, 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조*정
2018/12/11
첨부
2018. 12. 8. 토.
안산에 한파주의보가 내렸던 12월의 둘째주..
월피동에는 새로운 시도가 있었던 날 입니다.

월피동 주민들을 바라보며 참 행복했던 날.. 꼭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기에 글 남깁니다..

2018년 한 해.. 월피동 마을계획 수립을 진행하며, 마을계획 실천단 활동을 통해 정리된 마을의제 6개분과 51의제를 우리마을 월피동 주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준비하였습니다.
우리는 월피동에서 터를 잡고 사는 주민이기에, 우리가 움직이고 우리가 뛰고 우리가 노력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합니다. 이는 우리의 건강한 삶과 직결된 일이기에..
이런 생각과 열정으로, 한마음으로, 한 길을 걸어온 월피동 마을계획 실천단의 수고와 땀으로 "2018 월피동 주민원탁회의"는 그야말로 성대한 축제같은 자리였답니다. 주민들과 함께 모여 논의하고 이야기를 모아가는 과정, 주민의 목소리를 귀기울이고 담는 과정.. 공공의 이익과 의견을 모아가며 내가 움직여 주체가 되어 보자는 의식을 갖게 된 귀한 기회였습니다.

월피동이 이렇게 성장하기까지 늘 한결같이 믿어주고 함께 가는 길을 만들어 주신 울 월피동 양영철 동장님.. 월피동과 함께 하시면서 정말 많은 화합과 성장을 이끌어 주신 그 멋진 리더쉽에 많이 배우며 나아갑니다..
보이지 않게 늘 뒤에서 수고로움을 감당해 주셨던 박준영 행정민원팀장님, 윤희정 총무님, 유지영 주사님, 그리고 모든 울 월피동 행정복지센터 식구들... 모두모두 함께였기에 멋진 과정들을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주민들이 움직이고, 행정이 움직이고, 서로가 서로를 지원하며 협력해 나가는 이 모습이, 안산시에서 진정으로 이루고자 하는 협치활성화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월피동 주민들과 동 행정복지센터 식구들.. 우리는 함께 가는 파트너랍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감사할 줄 알고, 소중히 여길 줄 알며 동행해 가는.. 참으로 감사하고, 귀한 인연이 월피동에는 이렇게 존재합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숨은 조력자...
기획부터 끝까지 모든 열정과 애정을 아끼지 않았던 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쌤들.. 마을로 찾아와 주시고, 가야할 길을 알려주고 늘 함께해준 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모든 식구들.. 넘 감사합니다.
감사하다 말씀 드리면 중간지원조직의 존재의 목적이니, 할 일을 한다하며, 모든 공로를 마을과 주민들에게 돌리시는 겸손함..

안산시는 참으로 귀한 인재들을 품고 있는 듯합니다..
모두들 내 일처럼 여기며 처음부터 끝까지 수고로움을 마다하지 않으셨기에 월피동에서 이렇게 큰 모임으로, 주민들의 생각과 의견을 모으는 과정을 이룰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월피동 주민 300여명이 모여 만들어 낸 실행 아이디어들을 모두 모아 정리하는 작업을 한 후, 주민들과 다시 공유하는 과정을 준비하려 합니다. 마을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원탁회의를 했다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이제부터가 시작입니다.
월피동을 향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 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깊이 감사드립니다.
글순서 글제목 올린날짜
이전글 상록구청을 칭찬합니다. 2018/12/13
다음글 고맙습니다~~ 2018/12/10